(Toe Up Style Overshoes)
여름이면 언제나 사랑받는 아일렛 무늬가 발등에 콕콕 박혀 있는 메리제인 스타일의 덧신이에요.
앵클 삭스와 달리 발등을 터 아이코드를 둘러주고 아이코드 혹은 코바늘 사슬뜨기를 이용해 스트랩을 달아주었어요.
이 덧신은 아크릴이 섞인 면사를 이용해 여름철에 착용하기 너무 덥지 않은 소재의 실로 작업했습니다.
울(Wool)로 작업하는 게 양말뜨기에 조금 더 적합하겠지만 여름철에 털로 짠 양말이나 덧신을 신기에는 조금 더울 수 있으니까요.
이 덧신은 발끝에서부터 떠 올라가는 TOE UP STYLE의 덧신이에요.
발끝을 둥글게 먼저 떠 주고 발등을 터 주며 아일렛 무늬 뜨기를 동시에 진행해야하기 때문에 높은 집중도와 편물 구조의 이해도를 필요로하는 작품입니다.
마지막에 아이코드(i-cord) 혹은 코바늘을 이용한 사슬뜨기로 스트랩도 달아주어야 해서 여간 품이 많이 드는 디자인이 아니에요.
하지만 완성해서 신어보면 정말 그 사랑스러움은 어느 작품과도 비교할 수 없을거예요.
사용실 : 코튼 아크릴 혼방사, 별실 용 자투리 실 소량
사용바늘 : 2.5mm 줄바늘 80cm, 모사용 코바늘 5/0호, 돗바늘
사용된 뜨개기법 : 사슬뜨기 / 별도 사슬로 만드는 기초코 / 겉뜨기 / 안뜨기 / 걸러뜨기 / 왼코 모아뜨기
/ 오른코 모아뜨기 / 바늘비우기 / 중심3코 모아뜨기 / wrap&turn / 아이코드(i-cord) 엣징
완성 사이즈 : 발 길이 21cm / 둘레 17cm / 무게 25g(여성 발 사이즈 240mm 기준)
뜨개 난이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