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e Up Style Socks)
여름이면 언제나 사랑받는 아일렛 무늬가 발등에 콕콕 박혀 있는 발목 길이의 양말이에요.
메리제인 덧신과 달리 발등 전체를 덮는 디자인으로 발목 부분에는 귀여운 프릴무늬로 마무리했습니다.
이 양말은 아크릴이 섞인 면사를 이용해 여름철에 착용하기 너무 덥지 않은 소재의 실로 작업했습니다.
울(Wool)로 작업하는 게 양말뜨기에 조금 더 적합하겠지만 여름철에 털로 짠 양말이나 덧신을 신기에는 조금 더울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간절기에 신을 양말이라면 울(Wool) 소재로 바꿔 떠 보아도 좋아요.
사용해야 할 바늘 굵기에 유의하여 실을 교체해주셔야 원작 사이즈와 크게 달라지지 않는답니다.
이 발목 양말은 발끝에서부터 떠 올라가는 TOE UP STYLE의 양말이에요.
발끝을 둥글게 먼저 떠 주고 발등의 아일렛 무늬 뜨기를 뜬 뒤 뒤꿈치에 이어 발목의 프릴무늬로 마무리해야하는, 높은 집중도와 편물 구조의 이해도를 필요로하는 작품입니다.
마지막에 모아뜨기와 바늘비우기를 반복해서 프릴무늬를 만들어 안으로 접어 꿰매기 때문에 여간 품이 많이 드는 디자인이 아니에요.
하지만 완성해서 신어보면 정말 그 사랑스러움은 어느 작품과도 비교할 수 없을거예요.
사용실 : 코튼 아크릴 혼방사, 별실 용 자투리 실 소량
사용바늘 : 2.5mm 줄바늘 80cm, 모사용 코바늘 5/0호, 돗바늘
사용된 뜨개기법 : 사슬뜨기 / 별도 사슬로 만드는 기초코 / 겉뜨기 / 안뜨기 / 걸러뜨기 / 왼코 모아뜨기
/ 오른코 모아뜨기 / 바늘비우기 / 중심3코 모아뜨기 / wrap&turn / 코 엎기
완성 사이즈 : 발 길이 21cm / 둘레 19cm / 무게 30g(여성 발 사이즈 240mm 기준)
뜨개 난이도 : ★★★★☆